8월 10일(토) 대구시 동성로28 아트스퀘어 일대에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주관 2024 세계청소년의날 기념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세계청소년의 날은 1991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세계 청소년 회의'에서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1999년 국제연합(UN)에서 제정하였고 이후 세계 각국에서는 이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4년 세계청소년의날은 '지구를 살리는 청소년 행동‘ 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바라는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인식개선 및 행동과 관련하여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었습니다. 체험과 전시, 홍보부스 10여동이 준비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한 청소년 인식개선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여 청소년들이 체험프로램을 통해 간의 문화교류를 촉진시켰습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대구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 최세아 청소년의 세계청소년의날 소개와 2024년 청소년 4명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의 영상축하와 다양한 청소년들이 세계청소년의날을 기념하여 응원 릴레이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2부 청소년 K-POP 페스티벌에서는 대구지역 청소년 동아리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내기 위한 장으로 마련하여 댄스, 노래, 밴드 동아리 등 총 19개 청소년 동아리들이 멋진 K-pop 공연을 펼쳤습니다.